-2.5 C
Korea
Saturday, December 3, 2022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 시세 사이트 최신정보 2022

부동산 시세 조회

요즘 TV나 인터넷을 보면 부동산 관련하여 기사들이 많이 나옵니다. 부동산으로 제테크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기 때문에 부동산 관련된 기사가 나오면 집중하고 보게 되는데요. 매년 12월에는 종합부동산세를 납부하는 달 입니다.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 작은 이익이라도 부동산 관련하여 소득이 있으신 분들은 12월이 중요한 달 입니다. 올해는 종합부동산세 대상자가 작년보다 20만명 가까이 증가하였다고 합니다. 그만큼 요즘은 부동산에 관심을 많이 갖고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부동산 거래를 하다보면 실거래가, 공시가격, 기준시 등의 부동산 용어들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실 텐데요. 부동산에 관심이 없다면 무슨말인지 이해하기가 어려울때가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는 말 그대로 부동산이 실제로 거래된 가격을 말합니다. 이 말은 주택 매매계약에서 실제로 주고 받은 금액을 말합니다. 실거래가는 취득세, 양도소득세를 계산할 때 기준이 되는 금액으로 거래를 할때 부과되는 세금을 매길때 기준이 됩니다. 

취득세를 산출하는 방법은 실거래가 X 취득세율 = 취득세 

(취득할때 실거래가 – 양도할때 실거래가) X 세율 = 양도소득세 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 신고는 의무화되어 계약체결일로 부터 30일 이내에 거래당사자나 부동산 중개인이 당해 토지 또는 건물 소재지 관할 시/군 구청에 신고해야 하며, 신고를 하고 실거래가 신고필증을 받아야만 등기이전이 가능합니다.

 부동산을 알아보러 다니시다보면 부동산 시세와 실거래가가 다른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는 위에서 말했듯이 실제로 매물이 거래된 금액을 뜻하며, 부동산 시세는 예상거래가격이라 볼 수 있습니다. 즉 시세는 시장 전체의 흐름이나 집값의 흐름을  파악하고자 할때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부동산시장의 흐름과 집값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시세와 실거래가를 같이 찾아보고 비교하며 파악하셔야 합니다. 부동산의 실거래가는 국토교통부에서 수급받아 제공하고 있고, 부동산의 시세는 한국부동산원, KB부동산, 부동산뱅크 등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와 시세의 데이터를 제공하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 검색에만 의존하시지 마시고 원하시는 부동산 매입 지역이 있으시다면 직접 동네를 방문하셔서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는것도 좋습니다.

부동산 시세 조회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는 국토교통부에서 수급받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를 국토부 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국토부가 운영하고 있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활용하시면 전국의 아파트 뿐만아니라  단독주택, 토지 등의 부동산의 실거래 가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때문에 부동산을 매매하시기 전에 꼭 조회를 해보시고 충분히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넷에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이라 검색하시면 국토부가 운영하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홈페이지의 첫화면에 아파트, 연립/다세대, 단독/다가구, 오피스텔 등 부동산이 세분화 되어 나와있습니다. 내가 찾고있는 부동산의 종류를 누르시면 년도와 지역을 선택할 수 있고, 실거래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전반적인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가 궁금하시다면 실거래가 자료제공을 눌러 다운로드 받으셔서 정보를 확인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파트의 자료로 다운로드 받으셨다면 거래된 매물의 아파트 이름, 전용면적, 계약일, 거래금액 등 상세한 내용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의 단독주택이나 토지, 분양입주권 등 구분에 따라 다양하게 조건을 바꿔 조회하실 수 있으니 부동산 매매하시기 전에 꼭 참고하시고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 하실 때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아파트 시세 조회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이라는 곳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시세는 부동산 중개업소가 제시하는 해당 부동산의 예상 거래가격입니다.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 부동산 중개업소에서는 매도자와 매수자의 입장을 모두 들을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부동산의 적정가격이 제시되어야 거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동산 중개업소에서는 매도자가 너무 높은 가격을 제시하거나 매수사가 너무 낮은 가격을 제시할때 그 중간에서 조정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부동산 시세를 중개업소가 예상거래가격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아파트 시세조회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 정보 속에서 어떤게 믿을만한 정보인가 어려움이 있으실 텐데요. 한국부동산원, KB부동산, 부동산뱅크 등에서 아파트 시세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KB그룹에서 제공하는 KB부동산 Liiv ON 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 아파트 시세정보가 아파트 주택담보 대출이나 전세대출을 위한 자료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KB리브온 사이트에 접속하여 원하시는 지역의 주소를 넣어 검색하시면 그 지역의 위치한 아파트 매매와 전세, 월세의 매물의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 실거래 가 조회 부가적인 정보로 지도를 확인하시면 아파트 매물 주변의 학군이나 역세권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역별 부동산 시세

Latest news
Related news